|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도로변을 따라 일렬로 이어지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인기이다. 어떤 점포가 있는지, 어떤 매장이 있는지 한눈에 보이는 저층 구조라 접근하기 좋고 동선도 편리해 고객 유입이 순조롭기 때문이다.
수직의 박스형 상가보다 저층의 스트리트형 상가가 체류시간을 높여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이다. 특히 테라스 등의 공간활용이 우수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1층의 상가일수록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행자들의 동선 과정에 포함되어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끌어내는 스트리트형 상가는 풍부한 유동인구가 갖추어져 있을 때 그 효과가 극대화된다. 유동인구가 많은 역 주변이나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흡수할 수 있는 주거밀집단지와 인접한 상품일수록 고객유치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런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가 투자자들과 실입주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6000평에 이르는 압도적 스케일로 별내신도시의 황금길목을 따라 설계된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보행자 특화 설계로 지어졌다. 무엇보다 별내역으로부터 ‘별내자이더스타 이그제큐브 생숙’, ‘별내자이더스타 주상복합 아파트’ 등 대규모 자이 브랜드타운으로 이어지는 골목에 자리잡아 오가는 보행자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끌어낸다.
해당 상업시설은 반경 1km 내 약 2만 세대의 주거단지를 확보하고 있다. 별내 미리내마을 아파트를 비롯하여 구리갈매 이스트힐 아파트까지 대단지의 아파트들이 해당 시설과 1km 반경에 인접해 있어 탄탄한 고정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2027년 6월까지 총 6320가구가 들어서는 '구리갈매역세권 공공주택지구(계획)'의 개발이 진행중이라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에 잠재된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2만 세대의 주거인구 외에도 일 평균 약 1만8500명에 이르는 별내역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다. 경춘선과 8호선 별내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의 별내역은, 인천 송도부터 경기 남양주까지 수도권을 동서로 연결하는 GTX-B노선까지 계획되어 있어 사실상 트리플 역세권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상가 도보거리에 2만 명에 가까운 유동인구를 확보한 멀티 역세권이 위치해 있기에, 해당 시설은 평일, 주말 구분 없이 꾸준한 수요를 흡수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분석이다.
별내중심상업지구 내에서 가장 핵심적인 입지를 갖추었다는 평가임에도 이곳의 예상분양가는 주변 상업시설의 분양가 대비 저렴하게 형성될 것으로 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로에 맞닿아 있는 형태로 진입이 쉽고, 효율적인 동선 덕분에 분산력까지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별내택지개발지구 특별계획2 상업용지 3~5블록에 위치하여 총 150개 호실이 분양될 예정이다. 해당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