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나, 응원 폭발에 정상 등극…플레이브·TXT도 질세라 추격

사회 |박지환 |입력
이미지 = 포르테나 sns
이미지 = 포르테나 sns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나가 디시트렌드 4월 7일 보이그룹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남다른 팬 파워를 입증했다.

크로스오버 아이돌, 포르테나의 독주

총 4,181표를 획득한 포르테나는 “4화이팅❣️” 등 열띤 응원 속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얻었다.

크로스오버 장르의 대중화라는 흐름 속에서 클래식 기반의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음악 팬층을 빠르게 넓히는 중이다. 팬들은 “진짜 포르테나 시대가 온다”는 반응을 보이며 차세대 메인보컬 그룹으로의 성장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빅뱅, 건재한 인기…세대를 초월한 팬덤

2위는 레전드 그룹 빅뱅이 차지했다. 3,362표를 기록한 빅뱅은 “뷮들 힘내요”라는 팬들의 메시지처럼 여전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최근 멤버들은 개별 활동에 집중하며 각자 자리에서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 그룹으로서의 활동 공백이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팬들의 꾸준한 지지는 빅뱅의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인기투표 순위 (4월 7일) ⓒ디시트렌드
▲인기투표 순위 (4월 7일) ⓒ디시트렌드

플레이브, 존재감 증폭

3위는 플레이브로, 1,705표를 받으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오늘 하루도 하이팅 밤팅”이라는 밝은 메시지처럼, 활기찬 이미지와 무대 에너지가 특징이다. 음악방송과 팬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는 플레이브는 신인답지 않은 퍼포먼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포엠·투어스, 꾸준한 인기 상승세

4위는 908표를 얻은 라포엠이 차지했다. “채고의 크로스오버그룹”이라는 팬들의 응원처럼 클래식과 대중을 잇는 매력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5위는 173표를 획득한 투어스로, 다채로운 개성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6위~10위 순위 현황

6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147표

7위 더보이즈 – 123표

8위 세븐틴 – 121표

9위 온앤오프 – 103표

10위 보이넥스트도어 – 84표

11위~20위 순위 리스트

FT아일랜드, 템페스트, 비투비, B1A4, NCT WISH, 부석순, 에이티즈, LUCY,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1위 수성할까… 팬심이 만든 격차

포르테나, 빅뱅, 플레이브는 각기 다른 세대와 장르를 대표하며, 서로 다른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신구 아티스트의 경쟁이 돋보인 이번 순위에서 과연 누가 끝까지 정상을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투표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주간 투표에 대한 최종 결과는 4월 14일 디시트렌드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치열한 순위 경쟁 속 팬들의 열띤 응원이 계속될 전망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