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실수요자 관심

글로벌 | 김윤진  기자 |입력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투시도

|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분양 시장에서 대단지 아파트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대단지가 단순히 세대 수만 많은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 환경, 그리고 관리비 절감 등의 이점을 제공하는 주거 형태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거거익선(巨巨益善)’이라는 표현은 이제 수요자 모두에게 통용되는 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 중 하나는 ‘규모의 경제’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세대 수가 많을수록 관리비 부담이 줄어들고, 단지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용시설 유지 보수 비용도 분산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주거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단지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부동산 가치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 안정적 주거환경 등 대단지 아파트 인기

수요자들이 대단지를 선호하는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안정적인 주거 환경이다. 대규모 단지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시설 유지 보수가 원활하게 이뤄진다. 입주민 수가 많으면 조경 및 공용시설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고 보안에도 많은 관심을 두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실제로 올해 2월 전북 전주시에서 분양한 ‘더샵 라비온드’는 1순위 경쟁률 55.5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총 2226세대의 대단지인 데다가 우수한 입지와 대형 건설사 브랜드까지 갖춰 인기가 높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달 분양을 앞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7개 동, 전용면적 84~178㎡, 총 999세대로 구성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지난해 분양한 2단지와 함께 총 2667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 1∙2단지 총 2667가구 구성...대단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호평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는 단순한 대단지가 아니라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아파트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는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가 함께 짓는 컨소시엄 사업으로 사업 안정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각 건설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해 더욱 우수한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다.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도 강점이다. 아울러 포항성모병원, 이마트(포항이동점), 롯데마트(포항점),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우수한 명문 교육 여건까지 갖췄다. 단지 가까이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항IC, 7번 국도, 31번 국도가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는 공원시설(약 77만㎡)과 비공원시설(약 17만㎡)로 구성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상생공원은 도로로 분절된 4개의 공간을 연결하고 공간별 특화 계획을 통해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공원 안에는 갤러리프라자(예정), 아트프라자(예정), 워터프라자(예정)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수려한 포스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는 해맞이 전망대(예정)가 들어선다. 또한 실내수영장(예정), 다목적체육관(예정), 문화센터(예정) 등을 포함한 국민체육센터(예정)가 조성될 계획이다.

게다가 포항 최초로 서울의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조·중식(유료) 서비스를 예정돼 있어서 타 단지와의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를 갖췄다. 이 서비스는 1~2인 가구, 맞벌이 가정, 고령 인구 등의 증가로 인해 입주민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이동 인근에 위치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