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글로벌 숙소 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이 ‘어썸멤버십’ 신규 회원 수가 전년 대비 약 29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어썸멤버십은 글로벌 프리미엄 호텔, 리조트, 펜션 등 다양한 숙소를 B2B(기업 간 거래) 공급 원가로 예약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올마이투어닷컴 관계자는 "2024년 멤버십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 구독자가 전년 대비 3.9배 증가했고, 기존 연간 구독 회원 91%가 서비스를 연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어썸멤버십의 회원 증가는 ‘다양성’과 ‘가성비’를 동시에 갖춘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올마이투어닷컴은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 국내 OTA 업계 최대 규모인 300만 개의 글로벌 숙소를 확보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또한 직계약을 통해 숙소를 B2B 공급 원가에 제공함으로써 가성비 여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마이투어닷컴은 최근 AI 기술을 활용한 관광지 추천, 숙소 가격 비교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했다. 올해는 다국어 지원 및 해외 통화 결제 기능을 갖춘 버전을 출시해 글로벌 B2C 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
올마이투어닷컴 석영규 대표는 “어썸멤버십의 성장은 숙소 비교에 드는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고, 여행에 집중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라며 “전 세계 여행자들이 어썸멤버십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