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기업은행장 “불확실한 시기 본원적 경쟁력 강화”

경제·금융 | 입력:

IBK기업은행, 2025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24일 IBK충주연수원에서 2025년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주재했다 [출처: 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24일 IBK충주연수원에서 2025년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주재했다 [출처: IBK기업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IBK기업은행은 24일 충북 충주시 IBK충주연수원에서 2025년도 경영전략과 추진과제를 공유하는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해 본격적인 영업의 시작을 알리는 회의에 김성태 은행장을 비롯해 자회사 사장단과 국내외 영업점장 등 임직원 900여 명이 참석했다.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을 마무리한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날 회의에서 “불확실한 시기일수록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며, “은행의 본원적 경쟁력은 차별화된 고객가치로부터 나온다”라고 강조했다. 

김 은행장은 기업 생애주기별 지원체계 완성, 중소기업 디지털화 등 IBK의 차별화된 중소기업 지원체계를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성태 은행장은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시스템 정착과 임직원 모두의 인식 개선을 재차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는 지난해 IBK금융그룹 총자산 500조 원, 은행 총대출 300조 원, 중소기업대출 역대 최대 점유율을 달성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올해 경영 슬로건을 ‘고객가치 최우선 IBK’로 정하고, 5대 전략방향으로 ▲고객중심 경영, ▲탄탄한 수익기반 구축, ▲미래 성장동력 확보, ▲조직 자긍심 강화, ▲지속가능 금융 등을 제시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