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금융그룹이 14일 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일러스트 작가 국형원과 함께 작업한 2025년도 KB금융그룹 달력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KB금융은 K-아트를 이끌어갈 신진작가를 발굴하고자 일러스트 작가 국형원의 작품 12점을 새해 달력으로 제작했다. KB금융 인스타그램에서 국형원 작가의 작품이 담긴 캘린더 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 영상에서 국형원 작가는 달력에 실린 작품을 소개하고, 협업 소감을 밝혔다. 국형원 작가는 간결한 그림체와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작품에 담았다.
국형원 작가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제 작품에 담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전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며, “우리 삶 속에서 매일 함께하는 달력을 보며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일상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국 작가는 KB금융의 아트 마케팅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KB금융의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 미술 전시회 감상평도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올해 달력은 잠재력 있는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변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국내 신진작가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K-아트를 이끌어갈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작품 구매와 전시 지원 등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여 금융과 예술의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