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27일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은 기업들에게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지난 2014년 처음 제정됐다. 브랜드 기초조사와 소비자조사를 기반으로 학계·언론·방송계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소비자 친화적인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 철학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ESG 실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솥도시락은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식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만족을 얻었단 평가다. 최근 선보인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은 4900원에 국내산 프리미엄 김치를 사용해,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고 10만개를 돌파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이 11년간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님들의 꾸준한 사랑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받은 사랑에 보답하며 모범적인 ESG 경영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업계 최초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도입 ▲무세미 사용을 통한 물 절약 실천 ▲다회용 수저세트 출시 ▲FSC 인증 용기 및 물티슈 사용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