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찬 바람이 부는 계절이 되면서 피부 속 수분이 빠르게 줄어들고, 실내 난방으로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피부가 더욱 푸석해진다. 이러한 계절의 변화는 피부 속 수분만이 아니라 탄력까지 떨어뜨려 모공이 늘어나고 피부가 처지는 현상을 더욱 눈에 띄게 한다. 이때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스킨부스터 시술인 ‘쥬베룩 볼륨’이다.
쥬베룩은 콜라겐 촉진 성분인 고분자 PLA(Poly-Lactic Aicd)와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콜라겐 촉진제를 피부에 주입하여 피부에 작용하도록 하는 시술이다. 이 성분들은 피부 속에서 자가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자연스러운 볼륨과 탄력이 차오르게 만든다.
쥬베룩은 주요 효과와 목적에 따라 ‘쥬베룩’과 ‘쥬베룩 볼륨’ 2가지로 나뉜다. ‘쥬베룩’은 모공 축소와 잔주름 완화에 중점을 두어 피부 결을 개선하는 스킨부스터 역할을 한다. ‘쥬베룩 볼륨’은 자가 콜라겐 재생을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감이 자연스럽게 채워지며 탄력을 부여해준다. 즉각적인 볼륨감을 주는 필러와는 달리 쥬베룩 볼륨은 자가 콜라겐 생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볼륨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쥬베룩 시술은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주의 사항이 있다. 쥬베룩은 가루 형태로 제공되는 제품으로, 시술 직전에 정확한 비율로 수화하여 주입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비율이 맞지 않거나 과정이 불확실하면 시술 효과가 떨어질 뿐 아니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멍이나 붓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안내된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얀클리닉 최원탁 대표원장은 “쥬베룩은 분말 타입 제품을 정확한 비율로 수화하여 주입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므로 충분한 경험과 실력을 의료진이 시술해야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블룸쥬베룩 볼륨의 경우 환자의 피부 상태와 얼굴 형태를 잘 분석하여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정품 사용과 적절한 장비가 시술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전문적이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 원장은 “블룸쥬베룩 볼륨은 입자가 조금 더 크기 때문에 잔주름 뿐만 아니라 꺼진 부위에도 볼륨감을 채워주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자연적으로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유도하는 원리이므로 결절이나 알레르기 등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 잔존물이 거의 남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블룸쥬베룩 볼륨은 쥬베룩 볼륨과 LDM리커버리테라피가 결합된 독자적인 볼륨 시술”이라며, “후관리인 LDM리커버리테라피로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붓기/통증/염증 가능성을 줄여준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