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서울서이치과가 다양한 치과 시술에 ‘의식하 진정법’을 도입한 후 환자들의 달라진 반응을 전했다. 치과에 오길 겁내던 환자들도 불안과 공포증을 덜고 편안하게 치료받는다는 전언이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서이치과의 손웅빈 대표원장은 “의식하 진정법을 통해 환자들이 더 편안한 환경에서 다양한 치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환자의 심리적 상태와 시술 필요에 맞춘 개별 진정법을 제공하여 만족도 높은 치료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 원장은 “기존에 치과 치료에 대한 공포감이 있었던 환자들도 의식하 진정법으로 치료를 받은 후, 치과에 대한 두려움이 크게 줄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의식하 진정법은 환자가 의식을 잃지 않고 진정 효과를 경험하는 수면치과치료다. 일반적인 전신마취와 달리 자발적인 호흡이 가능해 안전성이 높다. 시술 중에도 환자가 긴장과 불안을 덜 느끼고, 필요한 경우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다.
서울서이치과는 치과 치료에 대한 공포증이 있거나 통증에 민감한 환자들에게 이 진정법을 추천하고 있다. 임플란트를 포함해 사랑니 발치, 잇몸 치료, 신경 치료 등 통증 강도가 센 치과 시술에 의식하 진정법을 사용하면, 환자들이 통증을 느끼지 않으면서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통증과 긴장을 효과적으로 줄여줘,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줄고, 시술 후 회복 과정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서울서이치과는 의식하 진정법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혈압, 심박수, 산소포화도, 심전도, 호기말이산화탄소 등을 실시간 확인하는 대학병원급 모니터링 장비를 갖췄다. 시술 도중 환자의 생체 신호를 상시 확인하면서 전문 의료진이 철저히 관리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환자들의 안전을 강화했다.
서울서이치과는 앞으로도 의식하 진정법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심리적 부담 없이 치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치과 치료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