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내달 머니그라피 성수동 팝업..존박·이재용·넉살 출격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서울 성수동 세원정밀 창고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의 팝업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머니그라피는 지난 2021년 9월 첫 영상을 시작으로 취향과 경제를 잇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소비문화 이면의 경제 이야기를 다루는 ‘B주류경제학’, ▲음악 산업에 관해 이야기하는 ‘머니 코드’, ▲한국의 소비문화와 트렌드를 탐구하는 ‘K’s스터디’ 등이 사랑받으며 개설 3년여 만에 구독자 36만 명을 돌파했다. 

차고 콘셉트의 팝업 공간에서 B주류경제학 스튜디오를 그대로 구현해 놓은 포토존부터 미공개 클립을 공개한 비디오 렌털숍, 제작 현장을 간접 체험하는 편집실, 머니 코드 레코드숍, K's스터디 문방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포토카드, 포스터, 티셔츠, 양말, 모자 등 브랜딩 굿즈도 선보인다. 

팝업 공간 라이브 스테이지에서 라이브 토크쇼도 마련했다. ▲첫째 날인 6일 K’s스터디 진행자인 존박과 레오가 출연하고, ▲둘째 날 B주류경제학을 테마로 이재용 회계사와 토스 김창선 PD가 토크쇼 4개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8일 머니 코드 진행자 룩삼과 우키팝이 토크쇼를 하고, ▲같은 날 오후 6시 30분부터 피날레로 넉살X까데호, 힙노시스테라피의 미니 콘서트가 열린다.

미니 콘서트를 제외한 라이브 토크쇼 참가는 오는 22일 오후 6시 머니그라피 유튜브 채널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1인당 세션별로 1회만 신청 가능하다. 미니 콘서트는 현장에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머니그라피 유튜브 채널 내 커뮤니티 탭이나 토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그라피 채널을 총괄하는 토스 백순도 PD는 “머니그라피는 온라인 공간에서 시청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해오며 커온 채널이기에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싶었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를 준비한 만큼, 머니그라피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