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사이’ 2기 모집..자립준비청년 멘토링

경제·금융 | 입력:
‘우리사이’ 1기 청년들이 지난 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사이’ 1기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출처: 우리금융그룹]
‘우리사이’ 1기 청년들이 지난 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사이’ 1기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출처: 우리금융그룹]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이 25일부터 오는 8월 30일까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우리사이’ 2기를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우리사이’는 만 18세 이후 아동복지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에게 멘토링과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로 기획했고, 굿네이버스가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우리금융미래재단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 ▲심층심사 ▲면접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한다.

선발한 청년에게 사회인 멘토를 연결해 ▲경력관리 ▲재테크 ▲인간관계 형성 등 사회생활 전반을 돕는다. 청년 자신도 예비 자립준비청년의 멘토가 돼, 서로 기댈 수 있는 선·후배 관계를 맺게 된다.

또 또래 친구들과 관계 맺기를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 활동도 참여할 수 있다. ‘우리사이 마음크루’는 자립준비청년이 ▲취미·여가 ▲사회공헌 ▲교육·교류 등 자신들이 원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만들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지난 5월 말 종료한 ‘우리사이’ 1기 사업은 자립준비청년 멘토 50명을 비롯해 예비 자립준비청년, 사회인 멘토, 마음크루 등 약 130여 명이 참여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