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전라남도 해남 솔라시도에 리조트형 주거단지 조성이 추진된다.
보성그룹 계열사 BS산업은 전라남도와 해남군 등과 함께 조성하고 있는 ‘솔라시도(구성지구)’에 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리조트형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BS산업은 19일 솔라시도 홍보관에서 국내 10위권 대형 건축사사무소들을 초청해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설계공모는 공동주택 및 복합커뮤니티시설 등의 고급주택 실적을 보유한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명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BS산업은 53만㎡ 부지에 약 2000세대의 레저 주택단지인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이하 SGV)와 2200세대의 리조트 공동주택단지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레저 주택단지 SGV는 공동주택과 클럽하우스, 스포츠센터와 쇼핑센터, 중앙정원 등 복합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현재 운영 중인 골프장 ‘솔라시도CC’의 골프빌리지로서, 세컨드하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는 단지로 계획하고 있다.
리조트 공동주택단지에는 공동주택과 19만㎡에 이르는 외부공간에는 골프·낚시·승마·요트 등을 즐길 수 있게 국내 최초 프랙티스 골프코스와 파크골프, 수공간 놀이시설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컨시어지 서비스 등 호텔에 준하는 리조트 공동주택단지로서,전원주택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주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BS산업은 7월 26일까지 참가업체의 응모작을 평가해 올해 8월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솔라시도 레저ㆍ리조트 주택단지에 대한 설계권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솔라시도에는 지난 5월 전남 최초 정원형 식물원 산이정원이 개장(1단계 5만평)한 데 이어,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수산양식기자재클러스터, 1GW 규모 데이터센터파크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BS산업 관계자는 “이번 설계 공모를 통해 ‘자연과 사람, 기술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라는 솔라시도 개발 목표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설계안을 채택함으로써 새로운 주거문화를 리드할 수 있는 주거 특화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솔라시도는 ㈜한양, BS산업 등 보성그룹과 전라남도, 해남군 등이 함께 하는 특수목적법인(SPC)인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전남 해남군 일대 약 2090만㎡(약 632만평) 부지에 추진 중인 대규모 민·관 협력 도시개발사업이다. 대규모 친환경 재생에너지 발전단지와 함께 가든시티·재생에너지시티·스마트 모빌리티시티·웰니스시티를 주요 개발 컨셉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