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EZ손보, 신한쏠EZ손보 앱 출시..`다이렉트 보험앱`

경제·금융 |입력
[출처: 신한EZ손해보험]
[출처: 신한EZ손해보험]

신한EZ손해보험은 15일 ‘신한 SOL(쏠) EZ손보’ 앱 출시와 함께 디지털 상품·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 보험 플랫폼 ‘신한 SOL EZ손보’ 앱은 보험상품의 가입설계, 계약관리, 보상청구 등 보험에 관한 모든 과정을 원앱(One-App) 관점으로 구현했다.

신한EZ손해보험은 대표 상품인 해외여행보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 원데이 레저보험, 주택화재보험 등을 신규 앱에서 판매하고 관리한다. 앞으로 신한금융그룹 통합 앱 ‘신한 슈퍼SOL’과 연결·확장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신한EZ손해보험은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도입했다. ‘고객의 생활과 보험을 보다 쉽고 빠르게 연결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신한EZ손해보험은 보험업권 최초로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해 디지털 손보사로서 기초 역량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시스템은 표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및 MSA(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통한 채널 허브를 구축했다. 또 상품개발, 언더라이팅(보험 가입·인수 심사), 대고객 서비스 자동화 및 업무 프로세스 전 영역의 퍼블릭 클라우드 적용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신한EZ손해보험 관계자는 “‘신한 SOL EZ손보’ 앱 출시 및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신한EZ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 AI(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보험 영역의 개발 및 확장, 상품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