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면서 생기는 가장 큰 변화는 처진 눈썹, 이마의 주름, 그리고 넓어진 이마와 같은 부분일 것이다.
특히 이마의 전두근이나 눈썹내림근 등 눈부터 이마로 이어지는 근육이 늘어지면서 노화 뿐만 아니라, 인상까지 사납고 답답하게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이렇게 이마주름과 인상, 그리고 처진 눈매를 한 번에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마거상술'이 가장 합리적이고 적합한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노화 정도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이마거상술은 비절개로 실리프팅으로도 이뤄지지만, 인상까지 개선을 하려면 '부분절개' 혹은 '절개방식'의 이마거상이 필요하다.
부분절개 이마거상은 내시경 이마거상이란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데, 헤어라인 두피 쪽에 작은 구멍 형태로 절개를 한 다음 내시경으로 처진 이마를 박리하고 당긴 후 스페셜픽서로 단단히 고정시켜준다.
이 방법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하기 때문에 절개 범위가 적어 흉터가 적고 근막까지 세밀하게 확인하며 수술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절개 이마거상은 헤어라인을 따라 이마 피부를 박리한 후 피부를 당겨서 남은 피부를 절제, 봉합해주는 수술이다.
절개 이마거상의 경우 넓은 절개 범위로 전체적인 이마 피부를 당겨주기 때문에 깊은 주름에 효과적이며, 깊게 파인 이마주름에도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최근에는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 후 알맞은 이마 넓이를 고려해 피부를 절제하고 두피와 이마를 동시에 당겨주는 '이마축소거상'도 많이 진행하는 편이다.
이마축소거상의 경우 상안부의 비율을 교정하여 넓어 보이는 이마를 교정하고 동시에 리프팅을 하여 자연스러운 동안으로 완성할 수 있다.
리팅성형외과 서울점 이성준 대표원장은 "이마거상은 눈썹 사이의 거리, 처짐 정도, 이마 주름의 깊이, 그리고 전체적인 인상 등 복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세밀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며 "이마의 폭 등을 고려해서 가장 적합한 거상법으로 수술을 해야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인상의 동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