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가 KB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알려준다고?

경제·금융 | 김국헌  기자 |입력

KB국민은행,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왼쪽 4번째부터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다. [출처: KB국민은행]
왼쪽 4번째부터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다. [출처: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손잡고,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비대면 부동산 대출을 중개소 고객들에게 홍보한다. 

12일 서울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관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장기적 협력도 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 참석했다.

이 협약으로 공인중개사가 주택자금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에게 KB국민은행의 공인중개사 전용 플랫폼 'KB부동산 중개사허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또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 플랫폼 '한방'이 KB부동산의 비대면 부동산 대출을 홍보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 12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맺은 제휴로, 부동산 플랫폼 '한방'에 등록된 매물 50만여 건을 KB부동산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KB부동산TV 유튜브 채널은 지난 4월부터 협회가 추천한 공인중개사와 특색 있는 매물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해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