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가 전라남도 광양에서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을 내년 1월 분양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라남도 광양시 마동 348-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총 9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 713가구 △115㎡ 208가구 펜트하우스(PH)인 △134㎡ 1가구 △137㎡ 1가구 △157㎡ 1가구 △159㎡ 1가구로 주로 선호도 높은 중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포스코그룹의 배후 주거지로 직접적인 수혜 단지가 주목받는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광양항·광양국가산단·명인공단·율촌산단 등이 있는 광양시는 최근 동호안 부지 입주 업종 제한 규제가 해소됐다.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 소재와 수소 생산라인에 10년 동안 4조 4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혔다. 이를통해 연간 3조6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9000여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아름다운 가야산 조망이 가능하고 마동생태공원·마동저수지를 누리는 주거 명당에 위치한다. 광양시내·외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광양제철소와 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형마트 등 중심상권과 관공서 등이 인접해 있고 다양한 문화·체육·주민 편의시설 등이 갖춰져 있는 광양커뮤니티센터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향균 황토덕트'가 적용되고 승강기 내부에는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UV-C LED 살균 조명이 설치된다. 입주민 주거 편의성을 위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난방·가스 차단·환기를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피트니스·실내골프연습장·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온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북카페·키즈플레이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호재가 풍부한 광양에서도 주거 선호도 높은 명당에 들어서는 중대형 브랜드 아파트"라며 "미래가치 높은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브랜드 대단지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