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양산사송 행복주택, 자격 대폭 완화해 추가 모집

글로벌 | 김윤진  기자 |입력
lh양산사송
lh양산사송

LH경남지역본부는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행복주택) 추가 입주자를 상시 모집하며, 입주자격을 대폭 완화한다고 4일 밝혔다.

LH경남지역본부는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행복주택)은 총 1188세대 중 공공분양 792세대, 행복주택 39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추가모집은 선착순, 선계약, 후검증 방식으로 계약 체결이 진행되며 소득, 기간, 자산, 무주택 요건 등 입주자격을 대폭 완화하였다.

소득요건 완전 배제와 총 자산요건을 배제하였으며 신혼부부 혼인기간은 기존 7년 이내에서 10년 이내로 변경, 자녀 연령은 만 6세에서 만 9세로 변경되었다. 

또 무주택 요건은 양산시에만 주택이 없으면 허용되는 것으로 완화되었다. 예를 들어 부산에 유주택자도 가능하다. 사송지구와 연접해 있는 부산 금정구 거주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양산 사송 트루엘은 도시철도 예정으로 지구 내 내송역, 사송역이 26년도로 예정되어 있고 경부고속도로, 부산 외곽 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한 쾌속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공공청사와 중심상업지구, 문화복합시설 등이 위치해 원스톱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금정산과 군지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과 근린공원, 수변공원, 다방천이 인접해 에코힐링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교육 환경으로는 동면초와 사송중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부부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추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LH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