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을 앞두고 먹거리 대신 특별한 선물로 주방가전 선물이 떠오르고 있다.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명절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각종 과일과 고기, 건강 식품, 생필품 세트 등 일반적인 추석 선물들을 준비해왔지만, 최근에는 좀 더 실용성 있는 주방가전도 인기를 끌고 있다.
◆ 디자인은 물론 기능성까지 담은 주방가전
22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최근 바리스타가 만든 것처럼 향긋하고 풍미가 깊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이 추석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세계 판매 1위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가 최근 새로이 출시한 ‘라스페셜리스타 아르떼 화이트’는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더해 기술력, 실용성 등 모든 것을 갖춘 반자동 커피머신으로 인기다.
드롱기의 라스페셜리스타 아르떼는 원두 분쇄부터 도징, 브루잉, 온도 설정 및 우유 스팀까지 한 번에 가능한 진화한 반자동 커피머신으로 손쉽게 나만의 작은 홈 바리스타 카페를 만들 수 있다.
최근 커피와 원두 취향이 다양해지는 트렌드를 고려하여 8가지로 선택 가능한 원두 분쇄 설정을 탑재해 자신이 원하는 취향의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원두의 로스팅 정도에 따라 92도, 94도, 96도로 추출 온도를 선택 가능해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처럼 커피 향과 풍미 발현이 가능하고, 커피의 맛을 결정짓는 탬핑 또한 드롱기 만의 차별화된 전용 탬핑 키트를 통해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드롱기의 라스페셜리스타 아르떼 화이트는 따뜻한 분위기인 아이보리 계열의 화이트를 채택하여 주방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물론 깔끔한 느낌까지 동시에 전달한다.
◆ 추석 음식 준비 도와줄 만능 푸드 프로세서
명절 음식을 준비할 때 재료 손질을 도와줄 똑똑한 푸드 프로세서도 명절 선물로 인기다.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인 켄우드의 ‘멀티프로 고(MultiPro Go)’는 다지기부터 채 썰기, 편 썰기, 반죽까지 가능한 초소형 만능 푸드 프로세서로 명절 음식은 물론 일상에서도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손질된 재료가 제품 안에 담겨 있어 다시 원하는 용기에 옮겨 담아야 하는 기존 프로세서의 단점을 보완한 혁신적인 푸드 프로세서다. 회전하는 전용 플레이트가 잘려진 재료를 오픈형 헤드 아래로 운반하고 밀어내기 때문에 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용기에 바로 담아낼 수 있고 용량에 제한이 없다.
또한 멀티프로 고는 다지기, 반죽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기존 푸드 프로세서의 장점은 모두 가진 제품으로 떡갈비, 동그랑땡, 잡채, 녹두전 등 많은 양의 추석 음식 준비를 보다 수월하게 도와줄 수 있는 제품이다.
◆ 큰 그릴판으로 많은 양의 전도 한번에 뚝딱
두 개의 큰 그릴판으로 각종 전 등 명절 음식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까지 만들 수 있는 ‘멀티 그릴’도 명절 맞춤형 상품이다.
드롱기의 멀티그릴 900은 양면 그릴, 개방형 그릴, 오븐 그릴 총 3가지의 조리 방식을 가지고 있어 명절에는 멀티그릴 900의 두 개의 큰 그릴을 활용하여 양쪽에 많은 양의 전을 동시에 조리가 가능하다.
두 개의 큰 그릴은 최대 6인분까지 요리가 가능하고 각 면은 이중 전자 온도 조절 장치가 들어가 있어 그릴 면마다 각기 다른 온도 조절이 가능해 편리하다.
플레이트도 그릴, 그리들, 와플 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된 플레이트 2세트가 포함돼 있어 다양한 요리도 가능하게 지원해준다.
또 와플 플레이트를 활용한 크로플, 크룽지 등 최근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간식을 만들 수 있어 명절은 물론 아이들 간식 등의 일상에서도 범용성이 높은 제품이다.
◆ 식기건조기만으로도 많은 설거지를 수월하게
추석 연휴 기간 또 다른 골치거리는 많은 양의 설거지다. 설거지 일손을 도와줄 식기건조기를 선물하여 고마운 마음을 전달해볼 수 있다.
국내 소형가전 브랜드 ‘보본(VOBON)’의 ‘타워형 50L 식기건조기’는 평균 2~30평대 주방에 딱 맞는 3~4인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타워형 식기건조기다.
3~4인 가구를 타겟으로 출시됐지만 보본만의 타워형 구조로 높은 주방 공간 활용도는 물론 최대 50L의 식기를 건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추석 명절에 생기는 많은 양의 식기 건조도 쉽게 할 수 있다.
보본의 타워형 50L 식기건조기는 UV-C 살균기능과 열풍건조 기능이 탑재되어 세균 및 바이러스를 차단하고 물기를 제거해 살균부터 소독 그리고 건조까지 매우 위생적이고 편리한 식기의 관리가 가능하여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기 매우 용이한 제품이다.
◆ 건강한 ‘밥’을 위한 선물 ‘브레인 밥솥’
추석 선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선물이다. 건강기능 식품을 넘어 건강한 밥을 지을 수 있는 밥솥도 선물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
쿠첸은 쌀 품종 및 잡곡 종류에 따라 맞춤형 취사 기능을 제공해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브레인’ 밥솥을 출시했다.
브레인 밥솥은 취사하는 쌀과 잡곡 종류에 따라 메뉴를 선택하기만 하면 전용 알고리즘이 실행되며 최상의 밥맛을 내기 위한 고압 혹은 무압이 자동으로 설정되며 취사가 된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10개의 쌀 품종과 기능성 잡곡 5종을 포함한 알고리즘으로 메뉴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또 백미를 11분 만에 취사할 수 있는 쾌속 메뉴부터 만능찜 등 총 12개의 기본 메뉴를 갖추는 것은 물론 자주 찾는 필수 기능을 5개의 버튼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를 채택하며 사용자의 편리성도 함께 갖췄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네이버 데이터 랩의 검색어 트렌드에 따르면 의미 있고 만족스러운 추석 선물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9월 초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일 만큼 많은 사람들이 추석 선물을 고민 중"이라며 "그동안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올해에는 특별하게 주방가전을 선물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