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출퇴근 ‘직주근접’ 강세..‘태화강 리버시엘’ 15일 그랜드오픈

글로벌 | 입력:
태화강 리버시엘 투시도
태화강 리버시엘 투시도

최근 분양시장이 전체적으로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면서 전국 청약시장에서 직주근접 단지가 지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극심한 출퇴근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고, 단축된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등 업무와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문화 확산 때문이다.

이러한 직주근접 단지의 수요는 수도권에 이어 지방 도시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일자리가 풍부한 곳을 중심으로 인구 유입이 집중되고, 이를 기반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발달되기 때문에 인근 대형 산업단지, 대기업, 공공기관 등과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는 미래가치가 높게 형성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바로 앞 공급되는 ‘태화강 리버시엘’이 15일 그랜드오픈하고 조합원 모집을 진행한다. 

(가칭)태화양정지역주택조합에서 추진하는 ‘태화강 리버시엘’은 지하 5층~지상 41층 규모로 주택 84㎡, 59㎡로 설계했으며, 총 366세대 주상복합단지로 구성된다. 남향, 남서향 단지배치로 일조권 및 조망권이 우수하며, 태화강을 비롯해 울산대교, 울산만 등 프리미엄 리버뷰 조망을 갖추고 있다.

세대타입으로는 수요층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84㎡, 59㎡형으로 계약면적과 유니트 구성에 따라 84A / 84B / 59C 세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전체적으로 남향구조에 ㄱ자형 주방으로 설계되었으며 84㎡A 타입은 남서향으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우수한 채광과 조망, 통풍이 우수한 타입이며 84㎡B 타입은 남향으로 마찬가지로 채광이 우수하고 타워형 구조로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도가 높은 구조다. 소형평수인 59㎡C 타입은 남동향이고 침실 3개의 알찬 구성으로 설계됐다.  

울산 ‘태화강 리버시엘’은 차량 약 10분 거리에 동해선 태화강역이 위치해 경주 및 포항, 부산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단지 인근 염포로, 오토밸리로 등과 연결돼 울산 시내·외 모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울산시에서 추진 예정인 도시철도 트램 3호선이 예정대로 진행되면 다양한 교통 인프라를 통한 직접적인 수혜도 기대된다.

특히 해당 단지는 직주근접 특성을 갖추고 있다. 단지 도보거리에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뛰어난 교통망을 기반으로 현대제철 울산공장 및 모듈화 일반산업단지, 석유화학단지 및 현대중공업 등 다수의 대규모 산업단지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해 직주근접 주거지로 손색이 없다.

‘태화강 리버시엘’만의 친환경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그린에너지를 실천하는 공기열방식의 친환경 냉난방시스템을 도입해 냉난방비를 최대 80% 가까이 절감할 수 있으며, 자동제어시스템으로 운영되어 관리인력 최소화 및 관련 유지보수 비용도 절감된다. 또한 보일러 연통 및 냉각탑 배관연결이 필요 없는 등 건물설계의 편의성을 제고했으며, CO2 배출이 없는 공기열방식 청정시스템을 통해 각종 재해 리스크를 현저히 낮출 전망이다.

관계자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 내 집 마련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은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주민이 조합을 결성해 집을 짓는 방식이다. ‘태화강 리버시엘’은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모집가로 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으며, 투명한 자금관리를 위해 공신력 있는 무궁화신탁에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울산 ‘태화강 리버시엘’ 홍보관은 북구 양정동에 위치해 있다. 조합원 자격 및 가입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