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주, 전국 7곳 1550가구 청약 접수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모델하우스는 동대문구 이문 1구역 래미안 라그란데 등 6곳 오픈

래미안 라그란데 조감도(출처. 삼성물산)
래미안 라그란데 조감도(출처. 삼성물산)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3주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다음주 전국 7곳에서 총 1550가구(민간임대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는 다음주 수도권에서 서울 강북구 ‘수유 시그니티’(32가구), 경기 시흥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목감역’(145가구), 인천 미추홀구 ‘포레나 인천학익’(250가구) 3곳에서 1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돼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방에서는 강원 원주시 ‘원주자이 센트로’(970가구), 대구 중구 ‘대구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38가구) 등 4곳의 청약이 이뤄진다.

한화 건설부문은 8일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일원에 짓는 ‘포레나 인천학익’의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 곳은 학익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조합에서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면적 49~74㎡ 총 5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25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GS건설은 같은 날 강원 원주시 단구동 일원에 짓는 ‘원주자이 센트로’의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30㎡ 총 970가구 규모다. 원주지역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자이 브랜드 아파트다. 중앙고속도로 남원주 IC를 통해 주변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시청로가 인접해 있어 무실동, 명륜동, 원주 혁신도시 등의 원주 시내로 이동이 쉽다.

출처. 리얼투데이
출처. 리얼투데이

모델하우스는 동대문구 이문1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공급되는 ‘래미안 라그란데’를 비롯해 6곳이 문을 연다. 이문1구역은 일대가 활발한 정비사업을 통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당첨자 발표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등 6곳이며 정당 계약은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등 4곳에서 진행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