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정보통신, 펀다 '번개입금' 서비스 협력키로

글로벌 | 입력:

소상공인 실시간 매출정보 제공

나이스정보통신이 소상공인 전문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 기업 펀다가 출시하는 소상공인 대상 매출액 익일 선정산 서비스 '번개입금'에 소상공인 실시간 매출정보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번개입금 서비스는 당일 발생한 신용카드 매출과 배달 매출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해당 매출채권을 담보로 익일에 곧바로 해당 자금을 선입금해주는 서비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낮은 이자만 부담하면서 손쉽게 운영자금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소액의 운영자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추가 신용대출을 받고, 향후 매일 발생하는 매출액 중 일부를 자동 상환할 수도 있다. 

번개입금을 이용하면 365일 연중무휴로 전일 매출이 익일 오전 입금되기 때문에 입금 누락이나 고의 취소, 중복 결제 미입금 등을 즉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선정산액 만큼 여유 자금이 확보돼 자금을 계획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배달 매출의 비중이 높거나 원자재 구매가 변동이 많은 소상공인에게 적합하다. 

박성준 펀다 대표는 "지난해 말 나이스정보통신이 전략적 투자자로 펀다의 유상증자에 참여함으로써 양사의 협력 사업인 번개입금 서비스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는 원동력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국내 지급결제 인프라 시장 1위 사업자로, 신용카드사 등 지급결제 사업자에게 최대 가맹점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