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뜰 비즈니스 핫 트렌트.. 뭘까?

글로벌 |입력

시공사, 비즈니스 트렌드 예측 이벤트 진행

촉각형 VR기기 게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반지형 장치'햅링'일까 아니면 혼합현실을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적용될 3D 홀로그램 학습기기일까? 남조류의 광합성 원리에서 착안한 청정에너지인 수소에너지가 통할까 그것도 아니라면 세포배양 수산물이 뜰까?

시공사는 내년에 우리시장에서 통할 비즈니스 트렌드를 묻는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시공사가 함께 출간한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출간 이벤트 일환으로 진행된다. 

응모하려면 시공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에서 선별한 미래를 선도할 트렌드 8가지 가운데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할 것 같은 사례에 투표하면 된다.

이벤트는 특별한 참가 조건이 없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공사는 12월 1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하고, 당첨자에게는 아이패드, 애플워치,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는 전 세계 83개국, 128개 도시 KOTRA 무역관에서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지금 가장 핫한 비즈니스 트렌드’를 담았다. 홀로그램 학습 기기부터 세포배양 수산물, 스마트 타투와 촉각형 VR 기기까지 신기술은 물론 최근 몇 년간 비즈니스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드론과 로봇 기술의 현황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