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배출량 감축·탄소중립 사회실현' 국민 아이디어 공모 

글로벌 |입력
자료: 특허청.
자료: 특허청.

기획재정부는 미래 대한민국의 발전방향에 대한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30일부터 ‘2022 미래한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래한국 아이디어 공모전'은 경제·사회 구조 변화 속에서 대한민국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에 대하여 국민들과 같이 고민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10년 신설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탄소배출량 감축 및 2050 탄소중립 사회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정책·제도 부문과 ▲기술·제품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하며,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2~4인)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다.

▲정책·제도 부문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국민참여 확대·활성화 아이디어
(개인 또는 기업의 자발적인 저탄소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방안)를 공모하며 ▲기술·제품 부문은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순환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폐기물 배출 감량 및 배출된 폐기물의 순환을 용이하게 하는 기술·제품)를 찾는다.

8월 19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한 후 1차 서류 심사(9월 중순)에서 수상작 32건을 선정하고, 이중 상위 14건에 대하여는 전문가 컨설팅 제공 후 본선 발표 심사 및 최종 시상(10월 초)을 할 예정이다.

수상작 32건(대상 2,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8, 입선 18)에 대해서는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상 등 기관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된다.

정부는 수상작들이 기부 또는 거래를 통해 공공 및 민간부문에서 실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일정, 접수 방법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 ‘아이디어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