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마트시티 대표주자 세종시 브랜딩 내가 한다면?

사회 | 지혁민  기자 |입력

20일까지 도시브랜드 공모 ‘내가 아이디어 몬스터’ 진행 공모전 수상작 세종시 슬로건·디자인 활용 계획

'내가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시티 세종시를 브랜딩한다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세종시 미래상 브랜딩을 국민과 만들어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세종 스마트시티 홍보영상 캡처
사진: 세종 스마트시티 홍보영상 캡처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세종시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내가 아이디어 몬스터’를 진행한다.

공모내용은 슬로건, 디자인 등 제작 아이디어로, 세종시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디자인 개발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시민이 세종시에 바라는 미래상과 도시의 정체성이 담겨, 지속적으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모적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브랜드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1등 5명, 2등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며 선정된 내용은 브랜드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 세종시 스마트시티 홍보영상 캡처
사진: 세종시 스마트시티 홍보영상 캡처

세종시는 이번 공모전 결과를 토대로 도시브랜드 콘셉트·슬로건 개발방안도출, 후보안 선정·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세종시에 관심있는 전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 누리집(www.sejong.go.kr)에 쉽게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물론, 시민참여단 구성, 설문조사,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시민이 주도하는 도시브랜드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시민주권특별자치시에 걸맞게 시민과 국민이 직접 고안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