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 2021, 내년 2월 온라인 개최

글로벌 |입력
제5회 스마트시티 국제 가상 심포지엄
제5회 스마트시티 국제 가상 심포지엄

미국 스마트그리드옵서버(SGO)가 개최하는 제5회 스마트시티 국제 가상 심포지엄이 2021년 2월 23~2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행사 조직위가 공식 사이트 ‘스마트시티 심포지엄닷컴’을 통해 발표했다.

심포지엄에는 전 세계의 도시 지도자들과 실무자들이 모여 스마트시티의 현실화를 위한 최근의 기술 진보,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지금까지 배운 경험을 탐구한다. 전문가 연사들이 스마트시티 비전의 실질적 이행에 도전하고 있는 지자체들의 경험을 전파한다. 행사는 21세기 스마트시티로의 전환을 위한 구현 전략, 사례 연구, 모범 사례, 설득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50년에는 개발도상국의 약 64%, 선진국의 86% 인구가 도시지역에 거주할 것으로 예측된다. 보수적인 전망치만으로도 글로벌 스마트시티 시장은 2025년까지 2376억 달러에 달해 연평균 18.9%의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다.

이러한 추세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희소 자원을 관리하고, 새롭게 재생된 도시공간을 운영하기 위한 예측과 솔루션이 필요하다. 새로운 세대의 센서 네트워크, 빅 데이터 분석 및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이 도시 공간에 배치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준비하면서 전 세계 시 정부는 미래를 내다보고 스마트시티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지금은 핵심 트렌드의 선두에 있는 업계와 전문가들로부터 관심을 갖고 배워야 할 때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다루어질 주제는 ▲코로나19 이후의 스마트시티로의 이동 ▲스마트 에너지 그리드 활용 ▲스마트 조명 발전, 플랫폼 및 비즈니스 모델 ▲스마트 교통 및 주차 ▲환경 모니터링 및 폐기물 관리 ▲스마트시티를 위한 IoT 애플리케이션 및 통신 네트워크 ▲리더로부터 배우는 전 세계의 주요 스마트시티 개발 ▲시장 동향 및 성장 동인: 도전과 기회 ▲단계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접근 방식과 추가 단계에 자금을 댈 수 있는 효율성 조치 ▲데이터 분석 및 벤치마킹을 통한 문화 구축 ▲지속 가능성, 접근성 및 삶의 가능성 향상 ▲주요 신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등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향후 실제 성공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실제 스마트시티로의 이행과 구현, 주요 사례 연구 및 현재까지 습득한 교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휴게 공간과 오찬 장소에 전시되는 첨단 기술들을 열람할 수 있으며 스마트시티의 실현을 담당하는 고위 의사결정자, CIO 및 경영진들과의 휴먼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