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커머스 기업의 NFT 사업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헥슬란트는 카페24 고객을 대상으로 지갑 구축 도구 옥텟 및 NFT 발행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페24는 헥슬란트의 NFT 발행, 보관, 서비스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지원한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로 온라인 사업자가 비즈니스를 진행할 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인 ‘옥텟’을 제공하고 있다. 멀티시그 서명부터 키 관리, 지갑 생성, 송금 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거래소 지갑의 투명성이 강조되면서 사용자 지갑간의 거래를 온체인 상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개발했다. 국내 가상자산사업자의 약 50% 이상이 ‘옥텟’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진출했으며. 2022년 기준 누적 41조원의 가상자산 지갑 관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카페24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이다. 온라인 전자상거래 솔루션부터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사업 전반을 지원하는 다양한 IT 솔루션과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사들이 창의적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플랫폼 구현을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류 춘 헥슬란트 부대표는 “일반 커머스 기업 입장에서는 NFT 발행도 쉽지 않다. 별도의 개발 환경, 보안 환경 없이 옥텟을 통해 NFT, Web3 파이낸스에 진출하도록 도울 것”이라며 “카페24와 함께 커머스 기업의 안정적인 Web3 도입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BOJ 차기 총재에 '제2의 구로다'?...엔화값 급락
- 종근당, 작년 영업익 1100억..16% 증가
- '23년도 스마트시티 조성·확산 사업' 공모
-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NFT 예술작품 선보여
- 亞·阿국가들이 스마트시티 서두르는 이유[스투/리포트]
- '마녀들의양조' 정유공장 오염수 막을 방법없나[스투/리포트]
- 우리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
- 홍보 과잉 시대...'디인플루언싱' 뜬다
- 더존비즈온, 4Q 적자에 배당금 줄여
- 지난해 중국 일대일로 투자 2019년 이후 최고
- 美 캘리포니아주도 가스요금 폭탄에 '아우성'
- 구글 CEO "수주, 수개월 안에 검색에 AI 기능 탑재"
- "피아노 조율·수리는 새로운 음을 창조하는 ‘ART’"
- BBQ 인기 5종 기프티콘 4천원 할인
- LS일렉트릭, 제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보안 챙긴다
- 에르메스, NFT 소송서 이겼다..."버킨백 NFT는 예술품 아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