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린, ‘하이퍼셀 대마종자유 알파’ 출시…"수용성∙분산성 높였다"

산업 |입력
사진 닥터린
사진 닥터린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건강식품 브랜드 닥터린이 대마종자유(햄프씨드 오일)에 하이퍼셀 공법을 적용해 수용성과 분산성을 극대화한 제품인 ‘하이퍼셀 대마종자유 α(알파)’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대마종자유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6대 슈퍼푸드로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다양한 건강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닥터린의 ‘하이퍼셀 대마종자유 알파’는 이러한 대마종자유의 영양학적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하이퍼셀 공법을 접목해 수용성과 분산성을 끌어올린 제품이다. 

물에 잘 녹지 않는 ‘대마종자유’ 입자를 외부는 물과 친한 친수성, 내부는 기름과 친한 소수성으로 구성된 인지질로 감싸 수용성을 강화했으며, SEDS 공정을 더해 평균 입자크기를 머리카락 단면의 약 1/585 수준인 0.171μm까지 잘게 쪼개 분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원료의 신선도와 영양소 보존에도 주안점을 두었다. 탈각, 추출, 마이크로 필터링, 포장까지 전 공정을 48시간 이내에 원스톱 시스템으로 완료한 대마종자유를 원료로 사용했다. 이 모든 과정은 캐나다의 대마종자유 전문기업 HPS사 한 곳에서 생산되어 공기 접촉과 산패를 최소화했다.

제품에 사용된 대마종자유 역시 공식우수종자인증협회(AOSCA) 및 캐나다 종자 재배자협회(CSGA) 인증을 받은 우수대마종자를 사용했으며, 냉압착 추출공법을 적용해 고온에 의한 영양소 손실을 방지했다. 또한 헥산·초산에틸·아세톤·이소프로필알코올 등 4종의 잔류 용매가 불검출돼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닥터린 관계자는 “심혈관 건강, 항산화, 체중 관리 등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마종자유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하이퍼셀 공법을 적용한 ‘하이퍼셀 대마종자유 알파’를 출시하게 됐다”며 “1캡슐당 900mg의 대마종자유를 함유한 이번 제품은 하이퍼셀 공법을 통해 수용성과 분산성을 극대화해 대마종자유의 활용 효율과 영양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