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재팬, ’AI자동 평면도’ 프로젝트 수주

글로벌 |입력

- 쇼산과 생성형 AI 기반 평면도 시스템 계약, 주택 업계 혁신 선도 - AI 활용 맞춤형 솔루션으로 영업 현장 대응력 강화 및 고객 경험 혁신 실현

|스마트투데이=한민형 기자|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대표 어세룡)의 일본 법인 인스웨이브재팬(Inswave Japan)이 일본 주택 시장에 AI 접목 가속화를 위해 주식회사 쇼산(SHO-SAN)과 AI 기반 평면도 자동 생성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쇼산은 일본 주택 업계에 특화된 마케팅 및 AI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주문형 주택, 공방형 주택, 건축회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과 AI를 활용한 고객 유치 및 매출 개선, 맞춤형 컨설팅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왔다.

이번 ‘AI 평면도 시스템’ 프로젝트는 영업 담당자가 고객과 실시간 대화로 얻은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해도 생성형 AI가 평면도와 가구 배치를 자동으로 만들어 보여줄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한다.

이 시스템은 보다 빠르고 편리한 맞춤형 제안을 가능케 하여, 설계사 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영업 담당자가 대화로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고, AI가 즉시 설계 초안을 현장에서 보여줌으로써 고객 맞춤형 제안과 의사결정이 용이해져 고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공 인스웨이브재팬 법인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 주택 산업 디지털 혁신에 실제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최첨단 AI 기술과 현지 맞춤형 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고객사의 영업 및 업무 혁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