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XE’로 컴백하자마자 1위… 엔믹스의 이유 있는 인기

사회 | 박지환  기자 |입력
출처=엔믹스 SNS
출처=엔믹스 SNS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걸그룹 엔믹스(NMIXX)가 지난 6일 또 한 번 디시트렌드 인기투표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총 85,500표를 획득하며 엔믹스는 “이번 신곡 너무 좋아요~~”라는 팬 응원과 함께 명실상부한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최근 발매된 앨범 ‘MEXE’는 브라질 출신 팝스타 파블로 비타르(Pabllo Vittar)와 협업한 프로젝트로, 글로벌 음악 팬들 사이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25년 8월 21일 공개된 이 앨범은 다국적 댄스 사운드와 강렬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곡들로 구성돼, K-POP의 글로벌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MBC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에 오르며 차세대 글로벌 퍼포먼스 그룹으로서 존재감을 넓히고 있다.

오는 9월 20일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엔믹스의 규진은 아이브 이서와 함께 듀엣 무대를 꾸민다. 소녀시대 태연의 곡 ‘To.X’를 리메이크한 무대는 엔믹스의 보컬과 감성을 집약한 특별 퍼포먼스로,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인기투표 순위 (9월 6일) ⓒ디시트렌드
▲인기투표 순위 (9월 6일) ⓒ디시트렌드

2위를 차지한 그룹은 피프티피프티(50FIFTY)로, 총 20,563표를 받았다. “피프티 피프티 1위 가자!”라는 열렬한 응원 속에서 여전히 강한 팬덤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멤버 구성 재정비 이후에도 팬들의 충성도는 건재하며, 차기 활동에 대한 기대도 뜨겁다.

3위는 프로미스나인으로 14,795표를 기록했으며, 4위는 밴드 QWER(11,166표), 5위는 키스오브라이프(2,844표)가 뒤를 이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다음과 같다.

러블리즈

핑클

뉴진스

이세계아이돌

여자친구

이번 투표 결과는 세대를 아우르는 걸그룹 팬덤의 다양성을 잘 보여준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레전드 그룹부터 신흥 대세까지 고르게 포진된 순위 속에서, 특히 엔믹스를 중심으로 한 4세대 걸그룹들의 상승세가 더욱 도드라진다. 다가오는 각종 시상식과 연말 무대에서 이들의 활약이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