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신영이 경기 북부권에 최초로 선보이는 지웰 브랜드 단지 ‘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의 견본주택을 오는 2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이 단지는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152번지 외 10필지 일원에 지하 4층에서 지상 39층 10개 동, 전용 49~122㎡ 총 159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135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신영의 대표 주거 브랜드 ‘지웰’이 적용되고 시공은 대방산업개발이 맡았다.
청약 일정은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0일, 당첨자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및 청약 예치금 요건 충족 시,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 여부나 세대주 자격과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의 가장 큰 장점은 지하철 1호선 덕계역을 5분 거리에 둔 초역세권 입지다. 또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양주IC, 평화로, 국도 3호선 등 교통망이 인접해 있으며, GTX-C 노선(2028년 개통 예정), 지하철 7호선 연장(2026년 말 개통 예정) 등 굵직한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직주근접 여건도 우수하하다. 올해 말 준공 예정인 ‘회천도시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내년 말 준공 예정인 ‘경기양주 테크노밸리’, 2027년 4월 준공 예정인 은남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 도하·구암·남면·상수·검준·홍죽 일반산단 등 기존 산업단지를 차로 30분 내외에 오갈 수 있다.
단지 인근 덕계역 중심상권에는 병의원, 학원, 식당, 생활필수업종 등이 밀집해 있으며, 이마트, LF스퀘어 등 대형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워급으로 추진중인 옥정 공공의료원(경기도 북부 의료원)도 확충될 예정이다.
도보권에는 회천새봄초와 회천4중학교, 양주2고등학교 등이 신설될 예정이고, 덕계역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또한 수변공원, 고장산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인근에 있고, 단지 바로 앞으로 ‘덕계공업지구 체육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 양주아트센터(예정) 등 수준 높은 문화 인프라도 돋보인다.
지웰 및 엘리움의 브랜드 시너지가 극대화된 상품성도 기대를 모은다. ‘단지는 3~4베이 설계와 판상형·타워형을 모두 도입했으며, 타입별로 LDK 구조, 대형 주방창, 효율적인 주방 배치,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 원패스 출입, 주차유도시스템, 무인택배, IoT 연동 등 첨단 주거 시스템이 도입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모든 연령대를 고려한 다양한 시설을 배치했다. 특히 키즈라운지와 연계된 북카페는 영풍문고가 직접 신간 도서 및 스테디셀러를 큐레이션 할 계획으로, 일반 단지 내 도서관과 차별화되는 수준 높은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이외에도 독서실, 어린이집, 돌봄센터,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장,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단지 앞에는 ‘덕계공업지구 체육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다양한 녹지와 산책로도 조성된다.
㈜신영 관계자는 “’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은 경기 북부에 처음 진출하는 지웰 브랜드 단지로, 입지 선정부터 상품성까지 차별을 꾀했다”라며, “덕계역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1,595가구 랜드마크 대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양주시 고읍동 61-2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9년 4월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