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꺼짐·눈밑지방 원인으로 생긴 다크서클, 증상에 따른 시술 방법은

산업 |입력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눈밑꺼짐은 눈 아래 지방층이 감소하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구조적인 문제로 꺼짐이 발생하거나 눈밑지방이 돌출되어 굴곡이 만들어지면 꺼진 부분에 그림자가 생겨 눈밑을 어둡게 보이게 한다.

다크서클은 주로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지만 질병이나 질환, 유전적인 요인, 생활 습관 등의 다양한 영향을 받아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대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왜냐하면 눈밑 피부는 다른 부위의 피부 조직과 달리 신체의 변화와 외부 환경에 민감하고, 구조적인 기능이 약해 꺼짐과 지방 돌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 유형별 시술과 각각의 장단점 등을 알아본다. 눈밑꺼짐을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중 가장 간단한 시술은 필러이다. 눈밑꺼짐 필러(Filler)는 비교적 비용도 저렴하고, 빠르게 개선시킬 수 있으며, 볼륨을 채우는 것으로 다크서클을 완화시킬 수 있다.

한편, 필러를 지양하는 경우에는 미세지방이식, 콜라겐주사, 스킨부스터(Skin Booster) 등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줄기세포 성장 인자와 항산화 성분, 콜라겐 등을 수 회 주사하여 조직 재생으로 눈밑 조직을 건강하게 리모델링시키는 림피드(Limpid) 시술이 있다.

눈밑지방에 의한 다크서클은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지방이 약간 돌출되어 그림자가 만들어진 경우에는 레이저, 엑소젠, 고주파 등을 이용하여 피부조직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을 재생시키는 방법으로 피부 탄력을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눈밑 증상에 따라 꺼진 부분에 콜라겐이나 스킨부스터, 필러 등으로 볼륨을 채우거나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로 평편하게 만들어 원인을 해결할 수 있다.

결막을 절개하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게 되면 조직 손상으로 인해 오히려 눈밑 꺼짐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이럴 때에는 비절개 방법으로 지방을 일부 제거하거나 눈밑지방재배치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므로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다양한 증상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히알루론산 필러(Hyaluronic acid filler)를 주사하여 눈밑을 평편하게 만들어 다크서클을 개선시키는 눈밑필러는 의사의 시술 경험에 의해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제품과 시술 방법에 따라 유지기간, 시술 후기, 가격과 비용 등이 달라질 수 있으며, 시술 후 다른 부위로 이동되거나 뭉치는 증상, 비대칭, 틴들현상(푸르스름하게 비침), 결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은 “다크서클에 효과적인 림피드(Limpid) 시술은 눈밑꺼짐 부위에 필러, 콜라겐주사, 스킨부스터 등으로 볼륨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조직의 기능을 회복시켜 리모델링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림피드 성분은 줄기세포 성장 인자, 각종 항산화 성분과 고순도 히알루론산 등등의 다양한 여러 제품을 주사하여 눈밑을 환하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수정 원장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볼륨 효과를 제공하는 다양한 스킨 부스터, 콜라겐주사 제품 등은 필러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택하지만 눈밑꺼짐 부위에 주사하는 시술 방법에 따라 필러와 동일하게 뭉치면서 결절 등이 만들어질 수 있다. 이러한 성분 등이 분해되지 않고 피부 속에 지속적으로 남아있으면 이유 없이 붓고, 염증이 생길 수 있는 지연성 염증반응 일어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