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8블록에 공급하는 ‘동탄 파라곤 3차’를 6월 중에 분양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동탄 파라곤 3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0층 18개 동, 총 1247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건립되며 전용면적 82㎡·108㎡ 중대형 특화평면으로 선보인다.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로 주목을 받는다.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동탄2신도시는 현재 개발이 대부분 완료된 상태로,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인프라가 완비돼 수요 유입이 꾸준하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7개 특별계획구역 중 마지막 개발지구이자 규모가 가장 큰 곳이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자연 친화형 주거타운으로 조성되며,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등 개발 호재가 다양해 주목받고 있다
동탄 파라곤 3차는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3.5bay~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통풍·개방감을 높였다. 1.5bay 광폭 거실, 드레스룸 등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위한 혁신 설계도 적용한다. 친환경 대단지 아파트로서 풍부한 조경 공간을 확보해 쾌적한 생활도 기대된다.
원스톱 학세권도 눈길을 끈다. 반경 1km 내에 신동초 병설유치원과 신동초, 신동중, 신동고가 있어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동탄23초교(가칭)가 2026년 9월에 개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형성된 생활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동탄다올공원, 신동호수공원이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 병봉산이 위치해 공세권 프리미엄도 갖췄다.
동탄역에서 GTX-A노선을 이용할 수 있고, SRT노선도 이용이 편리하다. 오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동탄 트램이 완성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진다. 동탄 트램은 화성시 동탄역, 병점역, 수원시 망포역, 오산시 오산역 등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계획돼 있으며, 개통 시 동탄2신도시와 인근 도시들이 광역ㆍ도시철도망으로 촘촘히 연결된다.
동탄 파라곤 3차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돼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하다. 임대 기간 종료 후에는 우선 분양 전환 권리가 주어져, 실거주자 중심의 내 집 마련 사다리로 작용할 전망이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세대구성원 또는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며,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부동산 관계자는 “동탄 파라곤 3차는 동탄2신도시 내 마지막 대단지 공급이라는 점에서 상징성과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면서, “GTX-A, SRT, 동탄 트램 등 교통 호재는 물론, 학세권·공세권 등 실거주 여건도 뛰어나 중장기적 수요가 견고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탄파라곤3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1027-6)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