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더카트골프' 플랫폼 '더카트'로 변경...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확대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더카트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코오롱FnC)
더카트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코오롱FnC)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코오롱FnC는 펴집샵 '더카트골프' 플랫폼을 스포츠 부문으로 영역을 확장해 '더카트'로 공식 변경한다고 2일 밝혔다. 

'더카트골프'는 2020년 국내 최초의 골프 전문 편집숍으로 출발해 감각적인 큐레이션으로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작년 하반기부터 골프에 기반한 애슬레틱, 러닝, 필라테스 등 스포츠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전년비 20%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가능성을 확인했다. 

더카트는 골프와 패션을 접목시켜 쌓아온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와 '스포츠' 두 축을 중심으로 플랫폼을 구성한다. 기존 골프에 국한되어 있던 영역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전반까지 확대하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페이지로 전환한다.

또한 사용자가 골프와 스포츠를 명확히 구분하고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 '골프'는 기존의 프리미엄 골프 편집숍으로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스포츠'는 러닝·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카테고리에 패션 요소를 접목한 스타일리시한 제품들을 검색할 수 있도록 화면구성과 메뉴를 새롭게 정리했다.

특히 '스포츠' 카테고리에는 4T2, DOXA RUN 등 차세대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들이 새롭게 합류한다. 순토, CEP, 씨엘르 등 혁신적인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러너들에게 최상의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동시에 제공하는 브랜드들도 합류한다.

더카트는 고유의 패션 감각으로 제안하는 스포츠 스타일링,심층 스토리텔링, 트렌디한 스포츠 큐레이션 등 각 스포츠별 콘테츠를 강화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은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웰컴 혜택, 인기 브랜드 특별 할인 등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카트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2025년 패션과 스포츠를 아우르는 스타일 드리븐 스포츠 버티컬 시장의 No.1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골프와 패션을 접목해 쌓은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