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혁신기업 인턴십 참여자 모집..청년부터 뉴시니어까지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15일까지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장애인, 경력 보유 여성, 청년, 뉴 시니어(5060세대) 등 고용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올해 참여 대상을 뉴 시니어까지 확대해 50~60대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한다.

이번 인턴십은 총 230명을 선발해, 사회혁신기업 인턴으로 3개월간 급여를 지원한다. 정규직으로 전환될 경우 2개월 급여를 추가로 지원한다. 인턴십 참여자에게 급여 외에도 월 30만 원 한도 내에서 맞춤형 성장지원금 등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을 통해 장애인, 경력보유 여성, 청년, 뉴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이 혁신기업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전국 30개 대학과 협력하

여 지역 전문 창업가를 육성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중장년층을 위한 종합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친환경 기술 및 일자리 창출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등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금융그룹 공식 홈페이지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