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2관왕 

경제·금융 |입력
‘우리금융그룹의 새해 편지’ 편 [출처: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의 새해 편지’ 편 [출처: 우리금융그룹]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2관왕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993년부터 시작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소비자 참여형 광고상이다. 

우리금융그룹은 TV 부문에서 ‘우리금융그룹의 새해 편지’ 편으로, 디지털 부문에서 ‘우리모모콘과 함께한 우리루키프로젝트’ 편으로 각각 수상했다.

‘우리모모콘과 함께한 우리루키프로젝트’ 편 [출처: 우리금융그룹]
‘우리모모콘과 함께한 우리루키프로젝트’ 편 [출처: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의 새해 편지’는 브랜드 엠버서더인 아이유가 자신의 노래 ‘가을 아침’을 배경 음악으로 편지 형식으로 전달하는 메시지와 새해 해돋이 영상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광고 영상은 1천만 회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우리모모콘과 함께한 우리 루키프로젝트’는 우리금융그룹이 주최하는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 모모콘’에서 2년 연속 추진한 ‘우리루키프로젝트’를 소개한 광고다. 시청각 질환을 가진 취약계층 아동의 치료 지원 사례를 담았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서울영상광고제 2024에서도 두 광고로 파이널리스트 부문상을 받았다. 지난 2021년과 2022년 그룹 PR(Public Relation) 영상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