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여드름 흉터 개선 방법들, 면밀한 검토·상담으로 방법 찾아야

산업 | 이은형  기자 |입력
부산 스위트의원 백인엽 원장
부산 스위트의원 백인엽 원장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여드름은 사춘기의 일시적인 피부 고민으로 여겨지곤 하지만, 여드름이 사라진 뒤 남은 흉터는 피부뿐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흉터는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대인관계에서 위축감을 느끼게 하고, 과도한 메이크업으로 가리려고 한다. 

결국 여드름 흉터는 단순한 피부 문제가 아니라, 일상 속 작은 순간들에도 영향을 미치는 깊은 고민으로 이어진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흉터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건강한 피부와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 다양한 치료 방법을 찾고 있다.

대표적인 여드름 흉터 치료법 중 하나는 프락셀 레이저다. 프락셀 레이저(Fraxel Laser)는 미세한 레이저 빔으로 피부에 수천 개의 작은 열 자극을 가하여 손상된 피부 조직을 제거하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이로 인해 여드름 흉터, 잔주름, 색소 침착, 넓은 모공 등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프락셀은 크게 CO2 기반의 프락셀 리페어(Fraxel Repair)와 비침습적인 프락셀 리스토어(Fraxel Restore)로 나뉜다. CO2 프락셀은 박피성 레이저로 피부 자극이 있는 편이지만, 숙련된 의료진이 시술 시 자극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비박피성 프락셀은 자극이 덜하면서도 효과적인 개선을 도모할 수 있어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된다.

또 다른 방법인 에어샤인 시술은 에어 디젝터와 인젝터로 구성된 장비를 활용한다. 에어 디젝터는 강한 공기압으로 피부층을 박리하여 새로운 정상 조직의 재생을 유도하고, 인젝터는 일정한 양의 약물을 빠르게 주입함으로써 흉터 개선 효과를 극대화한다.

시크릿 레이저는 마이크로니들(미세 바늘)을 피부에 삽입해 고주파 RF 에너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이로 인해 흉터와 모공 개선뿐만 아니라 피지선의 활동을 억제하여 여드름 발생을 줄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크릿 레이저는 고주파 미세 바늘 시술 후 추가적인 토닝 시술을 병행하여 복합적인 피부 개선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치료 방법들은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면밀한 검토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부산 스위트의원 백인엽 원장은 “여드름 흉터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라며 "개인의 피부 두께, 탄력, 주름 깊이, 과거 시술 이력 등에 따라 시술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맞춤형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백 원장은 "특히 ‘비스포크 차트’를 통한 개별 맞춤형 관리가 중요하다"며 "환자의 피부 상태와 치료 경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 차트는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상담 과정에서 단순한 비용 문의가 아닌, 피부 진단과 개선 방향에 대한 충분한 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부작용 가능성에 대한 설명과 사후 관리에 대한 안내를 꼼꼼히 제공하는 의료 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