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금융그룹이 작년 10월 공개한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AI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 수가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스타프렌즈의 여행’ AI 뮤직비디오는 1분 10초 분량에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을 담았다.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아 지구에 모인 스타프렌즈 다섯 친구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의 이야기다.
KB금융은 생성형 AI 음악 제작서비스 ‘수노(SUNO)’를 활용해 작사와 작곡을 했다. 수노는 키워드나 문장을 분석해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만들고, 가상 가수의 노래까지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생성형 AI를 활용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신선하고 재치있게 들려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생성형 AI 등 혁신적인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열사 KB국민은행은 생성형 AI로 KB스타뱅킹 세로형 광고, 퇴직연금과 KB 굿잡 취업박람회 지면 광고, 광복절 특별 영상 ‘행동하는 지성, 이육사’ 등을 제작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