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예방 '항노화 시술' 꾸준한 연구와 임상 경험 중요

산업 | 김윤진  기자 |입력
꽃비피부과 김미혜 대표원장
꽃비피부과 김미혜 대표원장

|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항노화(Anti-aging)는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거나 지연시키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으로, 현대인들은 피부 노화 방지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항노화 솔루션을 찾고 있다. 일반적으로 피부 노화는 세포의 활력 저하, 콜라겐 및 엘라스틴의 감소, 피부 장벽 기능 약화 등으로 나타난다.

항노화 치료는 이러한 변화들을 늦출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주요 치료법으로는 보톡스, 필러, 레이저 치료 등이 있다. 최근에는 노화의 원인을 밝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더 정밀하고 효과적인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다.

항노화 시술은 단기적인 효과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접근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과학적이고 지속적인 연구가 필수적이다. 특히 피부의 세포 기능을 개선하고, 노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생리적 변화, 예를 들면 피부의 콜라겐 합성 촉진, 주름 개선, 탄력 회복 등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항노화 시술 중 하나인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 촉진을 목적으로 하는 비수술적 시술이다. 스컬트라의 주요 성분은 PLLA(Poly-L-Lactic-Acid)로, 시간이 지나면서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되며, 점진적으로 피부의 탄력과 볼륨을 개선하고, 주름을 완화시킨다. 주로 얼굴의 주름 개선과 볼륨 회복을 위한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스컬트라는 전신 항노화 시술로서 그 원리를 골반과 힙 부위에 적용해 힙 라인과 볼륨도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다.

힙스컬트라는 기존의 스컬트라와 마찬가지로 시술 후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볼륨이 증가하고 힙 라인이 개선되며, 스컬트라의 특성상 콜라겐 생성이 촉진돼 시술 후 2년 이상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컬트라는 대표적인 전신 항노화 시술이지만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는 각자의 피부 상태와 목표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5층을 확장해 맞춤형 항노화 시술을 제공하는 대구 꽃비피부과 김미혜 대표원장은 “각 시술은 피부 상태나 나이 등에 따라 차별화된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특히 항노화 시술은 피부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을 분석해 시술의 안전성과 효과를 높일 수 있으므로 항노화 시술 분야에서 오랜 연구와 임상 경험을 보유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