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고객추천지수)’에서 11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대한민국 산업별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한 평가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소비자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상품별 맞춤형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서비스 전략 수립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 우대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순간에 함께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겠다”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에 힘쓰고 사회와 상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