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만곡증 수술, 스트레스 많이 받는다면

산업 | 김윤진  기자 |입력
센터맨남성의원 장주현 대표원장
센터맨남성의원 장주현 대표원장

음경만곡증이라는 것은 남성의 성기가 바나나 모양으로 휘어져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남성의 음경이 선천적인 이유로 휘는 경우도 있는데,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해서 생기기도 한다. 보통은 자위행위나, 성관계를 하며 음경 발기체에 상처가 발생했을 때 해당 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상처 부분에 흉터 조직이 생기기도 하고 그렇게 되면 탄력성이 떨어지기도 한다. 상처 부분이 늘어나지 않으며, 상처 부분 방향으로 휘어지게 되면 그것이 바로 음경만곡증이다. 

상처 부분은 음경 발기체 조직이 늘어나지 않아서, 그 반대 조직이 늘어나 성기가 휘게 되는 것이다. 음경 발기체 흉터 조직을 만약에 치료하지 않고 그냥 방치하게 되면 결절 형태로 어떤 것들이 만져지는 덩어리를 볼 수가 있다. 이는 잘못하게 되면 페이로니병으로 발전할 수 있어서 치료를 빠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음경만곡증 교정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다양하다. 먼저, 아래로 휘어진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점차 진행이 될 수가 있어서 수술적인 교정을 통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본인 혹은 파트너가 성관계를 할 시에 음경만곡증으로 인해서 불편감이 느껴진다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도 수술을 권장한다. 그리고 발기 시에 휘어진 모양이 신경쓰이는 경우나 치료를 시도했지만 약물 치료나 주사 치료가 효과가 별로 없는 경우에는 음경만곡증 수술을 진행해 보는 것이 좋다. 사실 음경 만곡증에 약물 치료나 주사 치료는 효과가 미미하다. 

음경만곡증 수술은 백막단축술, 백막연장술(조직 이식 수술)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로 나뉘어진다. 백막단축술 같은 경우에는 대표적인 음경만곡증 수술 방법이다. 휘어진 음경 해면체의 반대 부분을 굵은 의료용 실을 이용해서 당겨 휘어진 음경을 교정하는 수술 방법이다. 백막연장술 같은 경우에는 병변 부분을 절제하여 신체의 다른 조직이나 이식용 대체 진피를 결손된 부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팽창형 보형물 삽입의 경우에는 심각한 발기부전이 동반된 환자들에게 추천되는 방법이다. 심한 발기부전이 동반된 환자들의 경우에는 발기부전에 대해서 치료를 같이 진행하면 좋은데, 그럴 때 동시에 음경만곡증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다. 

물론 경미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정도의 음경만곡증 같은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증상이 호전될 수가 있기도 하고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음경이 휘어지는 것이 두드러진다거나 통증과 발기 저하 등이 생기게 되면 반드시 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병원에 내원하게 되면 경구용 치료제로 비타민E나 항생제 그리고 소염제 복용, 병변 내 약물 주사 주입 요법을 통하여 증상을 개선할 수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약물 치료나 주사 치료는 효과가 부족하여 심한 음경만곡증이 생기게 되면 음경만곡증 수술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된다.

도움말: 센터맨남성의원 장주현 대표원장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