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한국경영인증원(KMR)은 ‘ISO 13485 의료기기 내부심사원 교육’과 ‘ISO 14971 의료기기 위험관리 교육’을 온라인 과정으로 지난 31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ISO 13485 의료기기 내부심사원 교육과정은 의료기기 내부심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으며, GMP를 중심으로 ISO 13485 요구사항 해설을 다룬다. ISO 13485는 의료기기 분야의 품질경영시스템으로 국내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심사의 근간이 되는 국제 표준이다.
신규 론칭한 온라인 교육 과정은 기존 집합교육 방식으로 운영하던 의료기기 교육을 온라인 강의 서비스로 새롭게 시행함으로써, 의료기기 실무자들의 교육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ISO 14971 의료기기 위험관리 교육과정은 의료기기 위험관리 규격을 이해하고, 위험관리 기법을 의료기기 RA 실무에 적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ISO 14971은 의료기기의 위험 관리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국제 표준이다.
한국경영인증원 관계자는 “최근 의료기기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과정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은 KAB(한국인정지원센터) 산하 ISO 13485(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인증기관으로 의료기기 시스템 인증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실제 사례 중심 강의로 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의료기기 온라인 교육은 한국경영인증원 교육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