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장기 민간임대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 8일 오픈

글로벌 | 김윤진  기자 |입력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 

|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이 오는 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여주시 천송동 일원에 공급되는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을 고루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지하 7층 지하 48층 주상복합 252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쾌적한 주변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로 고품격 주거공간으로 불릴 만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최상급이다. 헬스. 요가, 어린이집. 도서관 등 고품격 주거가 가능한 시설을 두루 갖출 예정이다. 

◆ 강남까지 60분…사통팔달 입지로 워라밸 가능

여주시는 최근 들어 신흥부촌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서울과 약 60㎢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까지 1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쪽으로는 이천시, 북쪽으로는 양평군, 동쪽으로는 강원도, 남쪽으로는 충청북도에 접해 있는 사통팔당 교통의 요지여서 워라밸에 익숙한 3040에 특히 인기 있는 주거지역이다. 

이런 장점때문에 여주시의 세대 및 인구수는 2014년 이후 해마다 소폭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12월 기준 주민등록 인구(내국인)가 5만5514가구 11만4412명 수준이다. 

여주시는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의 수도권 주거입지로도 꼽힌다. 여주시에만 20여 개, 인근지역에는 60개 이상의 골프, 레져, 캠핑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남한강을 중심으로 강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여주도자기축제, 세종대왕릉,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관광명소도 인접해 있다.

개발호재도 살펴봐야 한다. 판교와 강남 접근성이 강화되는 경강선과 중부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동남부 핵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이천시는 광역교통망 GTX-D, 원주이천간 복선전철의 수혜도 예상된다. 특히,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오학천송도시개발구역에 초인접하고 있어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를 갖춘 주거시설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 민간임대아파트, 확정분양가로 시세차익 기대

무엇보다 합리적인 주택마련이 가능하다.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는 그동안 내 집 마련시 고려대상이던 청약통장, 주택수 합산, 취등록세, 보유세, 재산세 적용에서 벗어날 수 있어 투자와 실거래 모두에서 유리하다. 

확정분양가로 10년 거주 후 현재 시세로 취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계약금 10%만 납입하면 곧바로 전매, 전대가 가능해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남한강 월드메르디앙 관계자는 “준공 후 입주시 잔금 10% 납부와 동시에 전세자금 대출 80%를 적용하여 최소한의 자기 자본으로 여주시 최고의 주상복합 아파트를 보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