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금융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기업으로 성장을 꿈꾸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2024 스타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릴 2024 스타콘 페스타는 기업가 정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대기업으로 육성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오는 28일 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열릴 개막식에 50여 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한다. 우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판매부스를 설치하고 밴드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KB금융은 소상공인에게 전문가의 컨설팅도 제공한다.
특히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특별판매전이 열린다. 2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주간 네이버와 카카오의 온라인 마켓에서 온라인 특별기획전도 이어진다.
아울러 2024 스타콘 페스타 기간 중 판매한 금액만큼 참가 소상공인의 물품을 구매해 미혼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에 지원하는 1:1 매칭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성장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도 함께 전하고자 기획됐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돌봄’과 ‘상생’을 두 축으로 국가적 중대사인 저출생 문제의 해결과 우리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