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평형 4억원대 아파트...‘용인 둔전역 에피트’ 잔여세대 분양 시작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용인 둔전역 에피트’ 견본주택에서 계약순서를 기다리는 소비자(사진제공=HL디앤아이한라㈜)
용인 둔전역 에피트’ 견본주택에서 계약순서를 기다리는 소비자(사진제공=HL디앤아이한라㈜)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리 일원에 짓는 ‘용인 둔전역 에피트’ 일부 잔여분에 대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HL디앤아이한라㈜가 아파트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로 바꿔 용인지역에서 처음으로 분양한 곳이다. 이번 미계약 잔여세대 분양에는 청약 경쟁률이 높았던 인기 타입에서 부적격 당첨자에 대한 잔여세대가 포함되어 있어 일부 타입은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용인시 처인구에 거주하는 계약자 김모(45)씨는 “용인 처인구가 향후 반도체 배후주거단지로 인기가 많고 고속도로 등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계약을 하게 되었다”며 “최근 분양한 단지보다 1억원 정도 저렴하고 계약금에 대한 부담도 없고 1차 중도금 납입전에 전매도 가능해 주변 지인들에게 계약을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의 분양가는 3.3㎡ 당 1417만원으로 올 한해 용인지역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저렴하다.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84㎡A형은 4억8000만 원에 공급돼 용인지역에서 분양한 동일면적 아파트 대비 최대 1억 2000만원 저렴하다. 부동산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올해 1∼8월 경기도 31개 시·군·구에서 분양한 51개 단지 아파트(임대 제외)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2011만원으로 용인 둔전역 에피트가 594만원 정도 저렴하다. 

용인 둔전역 에피트는 중도금 1차 납부 이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거주 의무기간 적용도 받지않는다. 9월부터 적용되는 스트레스 DSR 2단계 미적용 단지로 금리 포인트에 대한 부담도 적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29층, 13개 동 1275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반도체 도시인 용인특례시 처인구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된다. 대규모 단지의 장점인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한 주민편의시설과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2027년 7월 입주 예정이다.

시공을 맡은 HL디앤아이한라㈜는 △반도체 클러스트 배후주거단지 △서울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광역교통망의 중심입지 △마구산 자연 영구조망권(일부세대) △둔전역 생활권과 안심교육 인프라 △넓은 면적으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AI 기반 대입 적성 컨설팅 등 맞춤형 교육특화 아파트 등을 갖춘 용인시 처인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형 고급 주거단지로 꾸밀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 부동산시장은 반도체클러스트 배후단지도 지역에 따라 온도차가 크다”며 “최근분양한 아파트보다 1억원 정도 저렴한 분양가로 59㎡가격으로 84㎡를 구입할 수 있는 장점과 포천-세종간 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에 따른 개발이익을 기대하려는 투자 수요도 많았다”고 말했다.

'용인 둔전역 에피트’ 워터플라자 투시도(사진제공=HL디앤아이한라㈜)
'용인 둔전역 에피트’ 워터플라자 투시도(사진제공=HL디앤아이한라㈜)

용인 둔전역 에피트는 경전철 에버라인 둔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와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경전철 노선을 이용해 지하철 수인분당선 기흥역(환승)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중로 1-49호선이 개통되면 용인IC 소요시간이 대폭 줄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또한 모든 IC가 단지로부터 3Km 이내에 있어 광역교통망의 최대수혜단지로 꼽힌다. 또, 광역버스 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좋다.

국지도 57호선을 이용하면 SK하이닉스가 진행 중인 원삼면 일대의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와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된 45번 국도는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동·남사읍 일대의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연결되어 있다. 또한 경기광주역과 남사역으로 이어지는 경강선 연장도 용인시가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어 광역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둔전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포곡중, 영문중, 고림중, 포곡고, 용인고, 고림고 등이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HL 디앤아이한라는 교육특화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에듀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민의 초중고 자녀들에게 AI 기반의 학과 적성 진단을 제공하고, 서울대생과의 소수정예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학습 동기 및 생활 습관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또한, 서울대학교 방문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민 자녀들이 직접 대학을 방문하고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 관련 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자녀의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학부모 특강도 포함되어 있다.

HL디앤아이한라 분양 관계자는 “용인특례시는 수도권 반도체 클러스터의 중심지로서 신규주택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용인 둔전역 에피트’는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이들어서는 처인구에 반도체 배후주거단지로 손색이 없고 최근 분양단지 같은평형보다 1억 원 이상 저렴한 분양가로 미계약 잔여세대 분양에 많은 소비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시행은 ㈜KD개발이,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분양대행은 ㈜니소스디앤씨가 맡았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