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의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과 수준을 고객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지난 7월 기준 월간활성사용자(MAU)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슈퍼앱이다.
KB스타뱅킹은 금융앱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중이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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