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디지털 광고·기술 회사 미디어도넛(MediaDonuts by Aleph)이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와 아시아 시장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미디어도넛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주요 아시아 시장에 핀터레스트의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핀터레스트는 전 세계 월간활성사용자(MAU) 5억명을 돌파한 이미지 검색 플랫폼으로 글로벌 브랜드들의 주목을 받았다.
미디어도넛은 지난 7월 알레프 그룹(Aleph Group)에 공식 합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디지털 광고·기술 브랜드다. 알레프 그룹과 핀터레스트는 최근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등 11개 신규 시장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맷 호글 핀터레스트 글로벌 SMB 영업 부사장은 “미디어도넛과 파트너십을 통해 핀터레스트의 광고 사업을 한국 지역을 포함한 7개국 신규 시장으로 확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제 아시아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 브랜드들이 핀터레스트를 통해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피터 얀 더 크룬 미디어도넛 대표는 “핀터레스트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아시아 지역의 광고주들이 핀터레스트에서 영감을 얻고 고객층과 연결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