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주영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기념해 스포츠의 뜨거운 묘미를 더할 작품 5가지를 엄선해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웹툰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 ‘프레너미’, ‘권투사 칼리’를 비롯해 웹소설 ‘장남은 축구가 간절하다’와 ‘야구단 신입이 너무 잘함’까지 전 종목 금메달을 차지한 양궁을 비롯해, 테니스, 복싱 등 다양한 종목을 그린 작품들이다.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툰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은 양궁과 게임을 결합한 퓨전 판타지 작품으로, 누적 조회 수 2억회에 달하는 웹소설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이 원작이다.
웹툰은 멍멍킴 작가가 집필한 원작에 캐롯스튜디오와 부질 작가만의 퀄리티 높은 작화와 연출이 더해져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 '프레너미’
카카오웹툰 ‘프레너미’는 끝을 알 수 없는 스포츠의 매력을 고스란히 전하는 작품이다. 다음웹툰 온라인 만화공모대전 4회 대상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는 약 1억 3000만 회에 달한다. 작품은 테니스라는 독특한 소재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 줄거리에 힘입어 팬들로부터 첫손에 꼽히는 스포츠 웹툰으로 평가받고 있다.
#‘권투사 칼리’
카카오페이지 웹툰 ‘권투사 칼리’는 동명의 백수귀족 작가 작품을 웹툰화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 작품이다. 복싱 특유의 날렵한 움직임을 재현해 낸 경쾌한 그림체와 주인공만의 환생 및 성장 스토리가 큰 매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