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콘텐츠 리얼 임장예능...소셜아이어워드 통합대상

글로벌 |이재수 |입력

롯데캐슬 유튜브 '오케로케'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 쉽고 재미있는 다양한 부동산 정보 전달로 호평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의 '손품발품 임장기' 시즌3  콘텐츠 이미지 (사진제공. 롯데건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천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디자인·브랜드·마케팅·콘텐츠 분야에서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능’이라는 콘셉트로 약 3년간 고객이 궁금해하는 전국 주요 부동산 관심 지역을 직접 찾아다니며 진해하는 건설업계 최초의 리얼 임장  웹 예능이다. 각 지역별 부동산 호재와 주변 인프라, 유용한 정보와 더불어, 유쾌한 진행과 고객 참여를 통해 각종 볼거리를 제공한다. 

평가위원들은 “임장 예능이라는 새로운 콘셉트가 신선하고, 지루할 수 있는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매력적이다”고 평가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상장 및 상패 (사진제공.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상장 및 상패 (사진제공. 롯데건설)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에서 운영하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브랜드 채널로 현재 구독자 34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여러 유명인들과 협업을 통해 뮤직비디오, 뮤직드라마, 라이브 세션 등을 제작해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가 20~30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유익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