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FnC, 캐릭터 비즈니스 강화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골프웨어 왁, 악동 캐릭터 와키와 와키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참가 코오롱스포츠, 방탄소년단 '진'과 업한 캐릭터 '우떠'와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한 왁 부스 전경사진 (사진제공. 코오롱 FnC)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주) 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캐릭터를 활용한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코오롱FnCFnC 부문의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은 18일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해 브랜드 대표 캐릭터인 와키와 와키즈(WAACKIZ)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외 230여개 콘텐츠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이벤트다.  왁은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전시에 참가해 와키즈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바이어와 소통하며 IP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전시장 부스에서는 와키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존·굿즈존·포토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악동 캐릭터 ‘와키’를 필두로, 와키의 단짝 친구들인 ‘스코비(SCOVVY)’, ‘피피(PIPI)’ 등 세가지 캐릭터를 선보인다. 특히 가상의 캘리포니아 해안을 배경으로 와키즈 캐릭터의 탄생 배경을 담은 애니메이션을 최초 상영된다.

코오롱FnC부문의 자회사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왁은 브랜드 론칭부터 ‘승리와 함께하는’ 와키라는 캐릭터 IP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선보여왔다”며 “이번 참가는 IP 유통사, 바이어와의 밀접한 네트워킹을 통해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한단계 발전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미지3_코오롱스포츠X우떠 협업 제품
이미지3_코오롱스포츠X우떠 협업 제품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2022년 솔로 싱글 ‘The Astronaut’에 등장한 캐릭터 ‘우떠(Wootteo)’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우떠는 '우주를 떠돌아 다니는 방랑자'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코오롱스포츠와 우떠의 컬러버레이션 상품은 우떠의 지구여행을 콘셉트로 코오롱스포츠 시그니처 상록수를 연상시키는 그린컬러와 우떠의 메인 컬러 중 하나인 퍼플을 사용해 티셔츠·경량 스트링백·반다나·볼캡·슬라이드 등의 6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협업 상품들은 19일부터 21일까지 삼일간 코오롱스포츠 공식몰, 코오롱몰, 무신사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먼저 출시된 후 23일부터는 전국 50여 개의 코오롱스포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우떠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매력의 코오롱스포츠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코오롱스포츠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