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퀴즈 풀면, 적금 금리가 오른다..‘KB스타퀴즈왕적금’ 출시

경제·금융 | 입력:

국민은행, 최고 10% 단기 적금 20만좌 한도 판매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과 교육을 결합한 최고금리 연 10%의 단기 적금 ‘KB스타퀴즈왕적금’을 20만좌 한도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스타퀴즈왕적금은 지난 5월 리브 넥스트(Next)에서 시작한 교육 특화 콘텐츠 ‘한국사 매일 퀴즈’와 연계한 적금 상품이다. 한국 역사 퀴즈를 풀면 우대금리를 주는 참신한 콘셉트로 기획했다.

기본이율 연 2.0%에 우대이율 최고 연 8.0%포인트를 더해, 최고금리 연 10.0%를 받을 수 있다. ▲매주 1회 한국사 매일 퀴즈 참여 시 최고 연 3.0%p, ▲매주 수요일 승급전에서 정7품 이상 달성 시 최고 연 1.5%p 등 퀴즈 우대금리를 연 4.5%p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친구를 추천하면 최고 연 1.5%p를 주고,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앱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웰컴스타뱅킹) 연 2.0%p를 추가로 제공한다. 웰컴스타뱅킹 우대이율은 적금 가입 2개월 전 말일 기준으로 로그인 이력을 계산한다. 

KB국민은행은 올해 말까지 KB스타뱅킹 앱에서 총 20만좌를 한정 판매한다. 저축 기간은 100일이다. 한 달에 1천원부터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14세 이상 개인이다. 

오는 7월 말까지 상품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이 적금에 가입하고, 이벤트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1명) ▲현금 10만원(10명) ▲굽네치킨 오리지널 순살 및 콜라 1.25L(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천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스타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우리 역사를 알리기 위해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맺고, 지난 5월부터 리브 넥스트에서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이 참여한 퀴즈 문제 수에 맞춰 기부금을 조성해, 독립유공자 집짓기 사업 등을 후원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